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소식

H2KOREA NEWS

소식지

  

보도일시 : 2023년 4월 11일(화) 배포즉시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배포일시 : 2023. 4. 11.(화)

담당부서 : 경영지원실

담당자 : 이종민 실장 (02-6258-7449)

 

H2KOREA-KEA,

 수소·디지털 산업 상생협력 위한 업무협약 체결


 - 수소·디지털 산업 융합 생태계 조성으로 신기술·산업 창출

 - 양 산업 기원 지원 및 글로벌 경쟁력 강화를 위한 협력체계 조성

 

 

□ 수소융합얼라이언스(회장 문재도, 이하 H2KOREA)는 4월 11일(화), 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(회장 한종희, 이하 KEA)와 서울 마포구 전자회관에서‘수소·디지털 산업 상생협력을 위한 업무협약’양해각서(MOU)를 체결하였다.

 

 ㅇ 이번 협약은 수소산업과 전자?ICT 산업의 융합을 통해 새로운 기술과 산업을 창출하여, 글로벌시장을 개척하고 국가 경쟁력 강화를 위한 기반 마련을 목적으로 추진되었다.

 

 ㅇ 수소 Value-Chain(생산, 수송, 유통, 저장, 활용 분야) 고도화를 위한 전자?ICT기술의 융합은 기술혁신 및 이종 산업 간 큰 파급력이 있을 것으로 기대된다.

 

□ 양 기관은 앞으로 수소?디지털 산업 융합 생태계 조성 및 지속가능한 상생협력 체계 구축을 위하여 ?기업 지원 강화, ?글로벌 경쟁력 강화, ?소통·협력 채널 구축 측면에서 협력을 강화해 나갈 방침이다.

 

 ㅇ 또한, ▲국내·외 수소·디지털 산업 동향 정보 상호 공유, ▲기업 지원프로그램 연계 및 공동 운영, ▲수출 확대 및 판로 개척을 위한 협력 강화 등 수소·디지털 산업의 지속 가능한 발전을 위한 사업에 양 기관의 역량과 인프라를 적극적으로 활용한다.

 

□ 김성복 수소융합얼라이언스 단장은 “세계적으로 기후변화 대응에 수소경제가 핵심 수단으로 자리매김하고 있는 중요한 시점에서 오늘 KEA와의 업무협약 체결은 수소·디지털 산업 융합 생태계 조성에 밑거름이 될 것”이라면서 “H2KOREA는 KEA와 민간 협력체계를 견고히 하겠다”고 말했다.

 

 

  •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TOP